본문 바로가기
머니해도머니연구소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 대웅제약 신풍제약 부광약품

by 지름신에루샤 2021. 9. 7.
728x90
반응형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6월 진행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코비블록' 임상2B상에 대한 결과 기침이나 호흡곤란 증상이 한 개라도 있었던 50세이상의 환자98명(카모스타트군48명, 위약군50명)의 증상 개선 시간을 분석한 결과 카모스타트군의 경우 4일로 나타나 위약군9일 대비 2배이상 빠르게 증상이 개선 되는 것을 확인했다.

 

대웅제약은 통계적으로 매우 큰 차이를 보이며 유의미한 개선이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8월27일 식약처로부터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치료제 '피라맥스(피로나리딘인산염-알테수네이트복합제)'의 임상3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상 임상시험은 경증 또는 중등증 코로나19환자 1420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며 다기관,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대조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피라맥스는 피로나리딘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의 복합제로 코로나19바이러스의 세포 내 진입과 조립을 저해하여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한편 제1종 인터페론 경로를 활성화시켜 바이러스에 의한 염증 등 폐병변을 개선하는 기전을 가진 약물입니다. 

 

해당 임상3상에서 피라맥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증되는 경우 경구용 코로나19치료제로 개발되는 국내최초 제품이 되며 다수 해외 국가에서 항말라리아제로 이미 허가되어 있는 의약품인만큼 신속한 전 세계공급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은 경구용코로나19치료제 임상2상을 마친 상태이다. 부광약품은 만성B형간염 치료제로 개발된 항바이러스제 '레보비르'를 경구용 코로나 19치료제로 개발 중입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임상결과를 정리하고 이전에 진행한 임상결과와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향후 진행과정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생활치료센터가 아닌 대학병원 음압병동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증 대상 CLV-201에서 투약기간동안 레보비르 투약군에서 위약군보다 코로나19바이러스가 감소 했음을 확인했습니다.

 

고위험군인 고혈압 환자군에서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바이러스가 감소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종근당, 현대바이오, 삼천당제약 등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흡입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